무협, '인증 수출자 대상 FTA 원산지검증 대응 교육' 개최

 

무협, '인증 수출자 대상 FTA 원산지검증 대응 교육' 개최 …

M 최고관리자 0 70

한국무역협회(KITA) 자유무역협정(FTA)종합지원센터는 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관세청과 공동으로 '인증 수출자 대상 FTA 원산지검증 대응 교육을 했다.


newhub_2024120217261933435_1733127979.jpg

인증수출자는 FTA를 근거로 관세 당국이 원산지증명 능력이 있다고 인증한 사람을 뜻한다.
이들에겐 원산지증명서 발급 권한 또는 첨부서류 제출 간소화 혜택이 부여된다.


최근 한-EU, 한-튀르키예, 한-아세안(ASEAN) FTA, 한-인도 CEPA를 통해 수출된 물품에 대해 상대국 관세 당국의 원산지 검증요청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의 성실한 원산지관리를 통한 검증 대비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120여개 무역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교육에선 상대국 세관이 FTA 특혜관세의 적정성을 우리 세관에 요청해 확인하는 FTA 원산지 간접검증절차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 협정별 검증 동향 및 주요 사례, 인증 수출자 취득 기업의 원산지 관리 핵심 포인트 등도 다뤄졌다.
세미나 이후에는 원산지 검증 관련 개별 상담도 진행됐다.


한편 무협은 FTA1380 콜센터를 통해 품목분류, FTA 특혜관세 분석 및 원산지 결정 기준, 사후 검증에 대한 무료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FTA 통합 플랫폼을 통해 관세사 등 전문가의 기업 방문 맞춤형 심층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김형민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