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하기 좋은 차” 렌드로버 스포츠 P550e HSE [시승기]

 

“과속하기 좋은 차” 렌드로버 스포츠 P550e HSE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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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P550e Dynamic HSE) 사진=이동준 기자
“과속하기 좋은 차”

앞선 26~27일 JLR 코리아의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P550e Dynamic HSE)를 약 222km 주행하며 느낀 생각이다.

공차중량이 약 3톤(2930kg)에 달하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SUV)가 이렇게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할 줄은 시승 전까진 생각조차 못했다.

세단만 타는 기자에게 SUV는 혹평의 대상이다.
짐을 더 실을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높은 지상고에 불편한 승차감은 그 어떤 SUV라도 세단을 따라오긴 힘든게 사실이다.

하지만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달랐다.
이 차에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이 장착돼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장착된 에어 서스펜션은 기존 모델보다 대역폭을 넓힌 게 특징으로 전자식 제어 밸브를 통해 내부 압력을 더욱 빠르고 정밀하게 조절해 더욱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돕는다.

여기에 더해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해 최상의 편안함과 제어력을 선사한다.
그 덕에 완만한 커브길은 물론 다소 각이 있는 급커브길에서도 SUV 특유의 뒤뚱거림은 없었다.

SUV는 지상고가 높고 바람 저항이 많아 주행에 불리한 점이 많다.
하지만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이런 불편한 점을 크게 보완해 운전자로 하여금 주행에 자신감을 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P550e Dynamic HSE) 사진=레인지로버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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