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간 5.3배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 프레시 푸드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비기한이 3시간 이하로 남은 신선식품은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 마감 할인 상품으로 자동 등록되는데 고객들은 모바일 앱 ‘마감 할인’ 메뉴에서 등록된 상품을 구매 후 정해진 매장에서 픽업으로 가져갈 수 있다.
마감 할인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매출이 5.3배 증가한 것은 고물가로 인해 할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덕분이다. 최근 편의점 주 고객인 2030 연령 고객들 중심으로 나타나는 소비 행태다. 실제로 지난 3월 ‘마감 할인’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 대 38%, 30 대 34%로 분석됐다. 2030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모바일 앱에 익숙한 만큼 마감 할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성별로는 남성 이용객이 여성보다 약 10%가량 많았다.
마감 할인은 재구매율도 높다. GS25가 올해 11월 말까지 지난 1년간 마감 할인 상품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회 이상 이용 고객 비중은 50%에 달했다. 마감 할인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총 522회를 구매했다. 1년간 매일 약 1.5회씩 마감 할인을 이용한 것이다.
GS25는 올해 연말까지 마감 할인 상품 누적 판매량이 50만 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손수정 GS리테일 퀵커머스실 매니저는 “마감 할인은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경영주에게 추가 매출을 제공하며, 폐기 상품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착한 소비 상품”이라며 “고물가 영향으로 마감 할인 이용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