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아워홈,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M 최고관리자 0 62

아워홈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newhub_2024102408163971189_1729725399.jpg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부여하는 제도로, 매년 심사를 거쳐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아워홈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복지 제도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아워홈은 임직원들이 일과 일상의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난임 치료에 따른 휴직 제도, 심리 상담 프로그램 운영, 시간제 휴가 시행(2시간 단위), 장기근속자 포상 휴가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 도입과 이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임직원 자녀, 부모 등 가족들을 본사로 초청해 연구 시설 투어,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특히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외부 전문 상담 센터와 연계해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제조 공장, 물류 센터 등 현장 근로자 포함 아워홈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생활, 신체 건강, 가족 이슈 등 임직원들의 개인 상황에 맞춰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의료비, 건강검진비 지원을 확대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전 임직원 대상으로 의료비를 최대 50%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근속 연수에 따라 본인 및 배우자까지 정밀 종합건강검진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아워홈은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한 복지 제도를 확대 도입해 조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