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렉트스타가 티니핑 캐릭터에 AI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축하 메시지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하츄핑의 스타 플래닛' 케이크에 AI 영상 편지 생성 기술을 제공해 세계 최초로 AI 기반 영상 편지 케이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츄핑의 스타 플래닛 케이크는 제공되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면, 티니핑 캐릭터가 입력된 이름을 불러주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생생한 영상 편지를 제공한다.
셀렉트스타의 AI 캐릭터 기술로 구현됐고 기존의 케이크 선물을 개인화된 특별한 경험으로 한 단계 진화시켰다. 추후 다양한 캐릭터와 메시지 옵션을 확대하며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셀렉트스타의 AI 캐릭터 기술은 음성 합성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결합해 입력된 이름과 메시지를 티니핑 캐릭터의 음성과 동작에 자연스럽게 반영한다. 셀렉트스타는 고도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AI 모델을 사용해 데이터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사용자 데이터를 철저히 보호한다.
셀렉트스타는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메시지 옵션을 확장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캐릭터 굿즈, K팝 AI 굿즈 등과 같은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AI와 콘텐츠 융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AI 기반 개인화 콘텐츠 솔루션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윤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