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품은 대한항공, A350 2기 도입…기단정비 속도

 

아시아나 품은 대한항공, A350 2기 도입…기단정비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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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과 합병을 성사한 대한항공이 새 항공기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불확실성을 걷어내고 기단 정비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에어버스 A350-900 항공기 2대의 첫 시험 비행을 이달 초 실시했다.
A350-900은 대한항공이 처음 도입하는 기종으로, 보잉 B787-10처럼 중·장거리를 아우르는 특징이 있다.
수송능력 대비 연료 효율도 뛰어나다.
대한항공은 두 기체의 추가 시험 비행을 거쳐 이달 중순께 김해공항 대한항공 테크센터에 입고 후 도장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정확한 투입 일정과 노선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라고 말했다.


이 기종은 국내에서는 아시아나만 도입해 운용해 왔다.
이번에 도입하는 2대도 당초 아시아나가 주문했다.
하지만 아시아나가 중도금 납부가 어려워지자 에어버스가 대한항공에 대신 인수할 것을 제안했고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향후 이 기종 15대를 운영 중인 아시아나와 한 회사가 되면 대한항공이 이미 보유한 B787-10과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활용될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또 차세대 신규 소형 항공기 A321네오도 이달 초 6대를 추가 주문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해 10월30일 에어버스사로부터 이 기종 항공기 20대 구매 계약을 체결했고 같은 조건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설정했다.
이를 이번에 실현하면서 지난해 10월 계약 당시의 환율인 달러당 1350원대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최근 환율 대비 1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리스크를 줄인 셈이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마무리 지으면서 기단 정비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특히 에어버스 항공기를 적극 도입하면서 보잉과 균형을 맞추고 있다.
지난 10월 말 기준 대한항공은 전체 항공기 158대 중 에어버스 항공기 52대, 보잉 항공기 106대를 보유하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연비 효율이 좋은 새 기종을 도입하면 장기적으로 비용 관리 측면에 보탬이 된다"며 "합병이라는 불확실성을 해소한 만큼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11일 아시아나항공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신주를 인수해 12일부터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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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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