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로 모금…자립준비청년에 5천만원 전달

 

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로 모금…자립준비청년에 5천만원 전달

M 최고관리자 0 72
스타 애장품 기부딜. G마켓 제공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했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무료로 기부딜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지난 9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3개월간 6만명이 넘는 G마켓 고객이 참여했다.

G마켓은 100원딜 참여 모금액에 일부를 더해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에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달하며, 총 1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주거비, 교육비 및 생계비를 지원한다.

G마켓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G마켓은 국내 대표 오픈마켓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울진·삼척 산불 긴급 구호 지원금 기부 ▲푸드뱅크 후원 ▲실종자 수색 현장 소방관 지원 ▲햅쌀 기부 캠페인 ▲크리스마스마켓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윤진 기자 [email protected]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