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

 

KT&G,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

M 최고관리자 0 79

KT&G는 한국거래소로부터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2019년부터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과정에서 비교 가능하고 충실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공시우수법인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 KT&G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회사의 전반적인 지배구조 현황을 투명하게 공시해 투자자 보호와 자본시장의 건전한 공시 문화 조성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newhub_2016111806371176255_1.jpg

특히 KT&G는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여부, 현금 배당 관련 예측가능성 제공, 집중투표제 채택 등 기업지배구조보고서 핵심지표 15개를 100% 준수했다.
해당 핵심지표 준수율은 자산 2조원 이상 회사 평균인 63%보다 월등히 높은 것이다.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KT&G는 향후 3년간 한차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변경상장 수수료와 연 부과금 면제와 공시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 혜택을 받는다.


앞서 KT&G는 사업보고서에 XBRL(기업 재무 보고용 국제표준 전산 언어) 기반 재무 공시를 성실히 수행해 지난 5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된 바 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공시 이행으로 자본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와 주주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과 투명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email protecte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