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2024 히트상품] 대상㈜ 청정원 순창, 한식 품격 높이는 근본 ‘장(醬)’으로 세계를 잇다

 

[스포츠서울 2024 히트상품] 대상㈜ 청정원 순창, 한식 품격 높이는 근본 ‘장(醬)’으로 세계를 잇다

M 최고관리자 0 70






[스포츠서울 | 장강훈 기자]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해외에서 우리 전통 장류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다.


대상은 장류 전문 브랜드 ‘청정원 순창’을 필두로 한국의 장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하는 동시에 전세계에 알리며 그 가치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89년 첫 출시 후, 국내 장류시장을 선도하며 35년의 세월 동안 한국인의 매운맛을 책임지고 있다.

‘청정원 순창’을 보유한 대상은 2024년 12월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를 공개했다.

전북 순창 지역 고추장 장인 4인의 삶과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낸 이번 다큐에는 국내 유일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획득한 ‘모수’의 안성재 셰프가 참여해 그들의 열정과 진솔한 이야기를 생생히 전했다.

다큐멘터리 영상을 통해 고추장에 담긴 사랑과 전통의 가치를 대중들에게 전하며 잔잔한 울림을 안겼다.

대상은 ‘청정원 순창’과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장류의 매력과 우수성을 알리고 있으며 현재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총 139개 국가에 장류를 수출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