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 기획재정부 장관이권한대행을 이어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권한대행을 이어

G test 0 7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권한대행을 이어받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최 부총리에게 “국회가 선출한 헌법재판관을 즉시 임명하라”고 압박했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향후 최상목 부총리의 호칭을 '대통령권한대행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으로 써달라고 당부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부터 대통령권한대행및 국무총리 직무대행 일정을 시작한다.


대통령 탄핵 이후권한대행을 맡은 총리까지 탄핵돼 직무가 정지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다.


정부조직법 제 22조 및 26조에 따라 최상목 부총리가권한대행을 이어받게 됐다.


CBS '박지환의 뉴스톡' ■ 방송 : CBS 라디오 '박지환의 뉴스톡' ■ 채널 : 표준FM 98.


오산세교 힐데스하임


우원식 국회의장은 대통령에 대해서만 가중 표결한다면서 국무총리 탄핵.


청구인은 국회의원 권성동(당 대표권한대행겸.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고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에 부쳐 192명 투표에 192명 찬성으로 가결됐다.


총리실은 27일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의결서가 오후 5시 19분에 총리실로 송달 완료됐다"고 밝혔다.


국회를 통과한 탄핵소추안이 정부에 전달되는 시점부터 대통령권한대행의 직무가 정지된다.


이에 따라 이 시간을 기점으로 대통령권한대행은 '최상목권한대행체제.


재적의원 300석 중 192명 참여해 192명 찬성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다음권한대행맡아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놓고 여야 갈등이 첨예한 가운데 결국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는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국회는 27일 제420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 탄핵소추안과 관련, 국민의힘은 27일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 및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헌법재판소에 '대통령권한대행한덕수에 대한 탄핵소추안 관련 권한쟁의심판 청구 및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0회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에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권한대행겸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우원식 의장을 향해 항의하는 가운데 무기명 투표를 하고 있다.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