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를 주는 게 핵심으로, 바이든

 

만원)를 주는 게 핵심으로, 바이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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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모델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미국 정부가 최대7500달러(약 1000만원)를 주는 게 핵심으로, 바이든 정부가 최근까지도 업데이트한 인플레이션.


IRA에 따르면 배터리와 핵심광물 등에 대한 원산지 요건을 충족하고, 미국에서 제조한 전기차에 차량당 보조금을 최대7500달러를 세액공제 형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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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행정부가 취임 직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차 구매 세액공제(최대7500달러) 폐지는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위축을 초래할 것으로 보인다.


켈리 블루북에 따르면, 현재 미국의 평균 전기차 가격은 보조금 포함 4만7500달러, 미포함 5만5000달러다.


16%의 실질적 가격 상승으로 2024년 130만 대로.


트럼프는 최대7500달러에 달하는 전기차 보조금 폐지를 예고했으며 나아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폐지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으론 미국이 전기차 등 산업 공급망 전반에서 중국을 배제하려는 움직임을 강화하면서 국내 업체들이 반사이익을 볼 가능성도 제기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당선인이7500달러에 달하는 전기차 보조금 철회를 예고하면서 미국 내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는 전기차의 현지 생산을 늘려 대응하려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기아는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 공장에서 3열 전기 SUV 모델 EV9을 생산 중이며, EV6의 현지 생산도.


현행 IRA에 따라 배터리 핵심광물, 부품·전기차 원산지 등 조건에 따라 최고7500달러(약 1100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되고 있다.


내연기관차보다 여전히 비싼 전기차의 세제혜택이 없어지면 수요가 더욱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 기아는 배터리 공급망, 현지 최종 조립 등 일부 세제혜택 적용 조건을.


트럼프 당선자의 정권 인수팀은 전기차 구매시 지급하는 최대7500달러보조금을 폐기한다는 방침을 공공연히 밝혀왔다.


최근에는 정부효율부(DOGE) 수장으로 내정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까지 공식적으로 보조금 폐지 계획을 선언하기도 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프로그램(NEVI)도 중단할 계획이다.


전기차 산업이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 빠진 상황에서 최대7500달러에 달하는 전기차 구매 혜택마저 사라지면 북미 전기차 시장뿐 아니라 배터리 산업 자체가 위축될 가능성이 높다.


현대차,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이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을 건설한 가운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만약 미국 정부로부터7500달러의 세액공제를 받으면 실구매가는 2만9999달러로, 3만 달러 이하로 구매가 가능하다.


충전 인프라 확충도 판매량에 기여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급속 충전 인프라로, 사용자에게 빠르고 간편한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내 대당 최대 7,500달러(1,100만원)의 전기차(EV) 보조금이 사라질 경우 판매에 미치는 타격은 어느 정도일까? 독일 사례 적용시 거의 4분의 1 가량 감소할 것으로 추정됐다.


트럼프 당선자와 그의 인수팀은 이미 IRA.


'뉴욕타임스'는 트럼프 2기가 시작되면 최대7500달러(약 1100만원)에 달하는 세액공제가 종료되기 전에 조금이라도 저렴할 때 전기차를 사려는 수요가 몰렸기 때문에 어쨌든 4분기 인도량이 개선됐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 마디로 착시 효과라는 뜻이다.


실제로 해가 넘기기 전 막판 밀어내기 물량을 할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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