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드의 승부처는 ‘학습’이다.
자율주행시스템과 휴머노이드의 승부처는 ‘학습’이다.
셀 수 없이 많은 변수가 있는 운전 환경과 사람의 움직임을 하나하나 익히지 못하면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레벨4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시스템을 갖추려면 연산 속도도.
◆ CES ◆ 현대자동차가자율주행시스템을 개발할 때 미국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디지털 트윈 기술 플랫폼 '옴니버스'를 사용하면 가상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전반을 점검하고 정확히 설계하며 시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현대차가 참석하지 않았고 전기차 붐이 식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자율주행등 자동차 분야의 혁신이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마존이 투자한 로봇택시 기업 죽스의 차량이 6일(현지시간.
아마존의자율주행차 죽스(zoox)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에 구글의자율주행자회사 웨이모 6세대자율주행차 '지커 RT'와 아마존의자율주행차 죽스(zoox)가.
‘CES 2025′ 기간 열린자율주행경주 대회에 참가한 카이스트의 무인(無人) 레이싱카.
사람 없이 AI가 최대 시속 300km까지 운전한다.
알파벳(구글 모기업) 자회사 웨이모는 중국.
미국 피닉스에서 로스앤젤레스행 비행기를 타려고 공항으로 가던 '마이크' 씨, 무인자율주행택시를 탔다가 아찔한 일을 겪었습니다.
[마이크/무인 택시 승객 : "이 차가 왜 이렇게 계속 돌지? 나는 멀미가 날 것 같은데.
"] 택시 핸들은 마음대로 돌고 있었고.
을 내세운 그룹의 모빌리티 혁신 엔진에 터보를 달게 됐다.
주목할 부분은 현대차그룹과 엔비디아의 이번 파트너십에 포함된자율주행분야 협력이다.
현대차는 세계 최고의 전기차 생산 기술을 보유했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자율주행시스템온칩(SoC)에서 세계.
이사, (오른쪽)김재광 뷰런테크놀로지 대표이사.
라이다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은 라이다 솔루션 전문.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와 손잡고자율주행차와 로봇 개발, 제조 공정 혁신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가 구축한 실제와 같은 가상공간에서자율주행차로 데이터를 쌓고.
중앙 집중형 플랫폼은 '크로스 도메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