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의대 교육 정상화를

 

2025년도 의대 교육 정상화를

G test 0 1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의·정갈등 해소를 위해서는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된 논의에 앞서 2025년도 의대 교육 정상화를 위한마스터플랜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정부가) 이 상태로는 도저히 의대.


김 회장은 우선 "2025년도 의대 교육 정상화를 위한마스터플랜을 제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부가 내놓은 사직 전공의들을 위한 수련특례와 입영연기, 의대생 교육을 위한 예산투입 방안 등이 여전히 미흡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오산 힐스테이트


특히 김 회장은 정부나 정치권과의 대화에 나서지 않은 과거.


취임 일성으로 밝혔듯 정부는 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된 논의에 앞서 반드시 2025년도 의대교육 정상화를 위한마스터 플랜을 제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협과 3월 신입생이 오기 전 최대한 빨리 (의대증원에 대해) 협의하겠다"고.


의정부도시공사는 앞서 지난해 11월 의정부시 미래를 구상하는 '2035 의정부 도시발전마스터플랜구상안'을 발표하며 비전을 서울 동북부와 경기북부를 아우르는 '경제·교통·행정 수도권 북부 중심도시, 의정부'로 설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총 6개 권역으로 구분해 권역별 기본구상을 제안한 바 있다.


분야 ▲NTRU+(박종환 상명대 교수) ▲SMAUG-T(천정희 서울대 교수·박승환 방첩사 사무관) 등이다.


국정원은 선정 알고리즘을 향후 국정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수립, 공표한 '범국가 양자내성암호 전환마스터플랜'에 따라 국내외 기준에 맞게 표준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의정 대화 재개 여부엔 '의대교육마스터플랜먼저' 고수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한의사협회(의협) 부회장으로 임명됐다.


박 비대위원장을 비롯한 20~30대 의사들이 대거 신임 집행부에 선임되면서 의협을 구심점으로 전공의·의대생들이 대정부 투쟁에 한목소리를 낼 것으로 보인다.


김 회장은 정부를 향해선 "2025년도 의대 교육 정상화를 위한마스터플랜을 제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 회장은 "지금 이 상태로는 도저히 의대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하고 명확한 계획과 방침을 마련하고 공표해야, 의료계도 2026년 의대 정원 문제를 포함한 의대 교육.


정부의 일방적 의대증원 추진으로 의료대란이 촉발됐기 때문에 사태의 주범인 정부가 ‘7500명 수업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현장 방문에 함께한 이계삼 도 도시주택실장은 현재 K-컬처밸리 사업화 방안 수립 예비용역을 마무리해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용역과마스터플랜수립 용역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르면 상반기 중 전체 사업 계획 일정 발표와 함께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