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 관세'를 부과하면 해외 기업들

 

율 관세'를 부과하면 해외 기업들

G test 0 1

바이든 행정부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이나반도체법등 보조금 지급을 통해 다른 나라 자동차 관련 기업이나 반도체 기업들이 미국에 대규모 생산시설을 투자하도록 유도했지만 트럼프 2기는 '고율 관세'를 부과하면 해외 기업들이 스스로 미국에 와서 공장을 설립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진정으로 민생을 걱정한다면 매표용 추가경정예산에 나설 게 아니라반도체특별법을 비롯해 경제 회생에 시급한 법안들부터 먼저 처리해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날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대한민국에서 질서와 법치 준수의 반대말"이라고 비판했다.


여기에다 트럼프 당선인은반도체지원법에 따른 투자에 대한 지원도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제조업 유치 전략과 마찬가지로 해외 생산에 대해 관세를 매기면 보조금을 주지 않아도 된다는 게 트럼프 당선인의 논리다.


만약 전기차 및반도체지원 등의 정책이 바뀔 경우 현대차·기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전체 수출 22% '핵심'…대중국 규제 심화 영향 '주목' 자동차, 한국産 수입 축소 불가피…보편관세 영향 예의주시 2차전지, 美 IRA 지원 축소.


자동차, 일반기계,반도체등이 미국에 많이 나갔다.


이처럼 수출로 먹고사는 우리나라 입장에선 미국의 산업정책 변화에 상당히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이전 바이든 행정부는 우방국과 협력해 자국 내반도체공장 설립을 유도했다면, 트럼프는 통상 정책을 강화해 미국에반도체공장을 지을 수밖에 없게 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중국 사업의 리스크가 갈수록 더 커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취임 이후 대중국 경제 조치는 이전 바이든.


다만 기업들은 트럼프 행정부에서법해석을 다르게 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반도체지원법 최종 계약서에 사인을 했더라도 실제 보조금 집행은 상무부와 개별 업체 간 협약에서 설정한 지표에 도달해야만 이뤄진다.


이에 이 과정에서 기업들이 사소한 조건이라도 위반하는 경우 트럼프 행정부가.


보편관세·IRA법등에 정부-업계 긴밀 협조 필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지지자가 지난해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열린 트럼프의 유세 중 '다시.


부동산 정보사이트


레거시반도체등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대중국 반덤핑 관세와 상계관세 등 부과에 따른 공급망 조정도 우려된다.


미국 상무부는 상계관세 부과.


이번 산업집적법 개정으로 ▲공장을 신설·증설하려는 기업에게 재료 적치창, 주차장 등의 용도로 유휴용지를 임대하려는 경우 ▲산업단지를 직접 개발해 입주하려는 사업시행자가 개발한 산업용지의 일부를 국가첨단전략기술(반도체, 이차전지 등)·온실가스감축기술 기업에게 임대하려는 경우 산업용지만을.


아울러 정상회의 기간 중 경주에서는 △세계 석학들이 참여해반도체, 에너지, 양자컴퓨팅과 AI 등 3대 핵심 미래산업을 논의 하는 '2025 경북 국제포럼' △한류수출박람회 △투자환경설명회 △포항?구미 등 경북 산업 현장 시찰 등 다양한 경제프로그램이 열려 경북과 대한민국 기업의 세계 진출과 투자.


바이든의 산업정책은 기반시설법, 반도체 및 과학법과 인플레이션 감축법 등 세 가지 법으로 요약된다.


이들 가운데 처음 두가지 법은 양당합의로.


반도체법은 12만5,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미국 경제가 한달 동안 만들어내는 평균 일자리 수에도 못미친다.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