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G test 0 1

상생 발전방향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포럼의 서두에는 발제에 앞서 레드세븐 이현석 대표가 ‘한국웹툰산업의 현실과 이번 세미나의 의의’를 소개한다.


현재 양국웹툰시장이 직면하는 구조적 과제들에 대해 개략적으로 언급할 예정이다.


작업 환경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21년 설립된 크림은, 젊은 창업자 김지성 대표의 리더십 아래, AI 기술을 활용해웹툰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김 대표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재학 중 창업을 결심, '에이드(AiD)'라는웹툰제작 솔루션을.


콘텐츠의 특성과 소비 경로를 고려하지 않은 채 기존 유통법을 그대로 적용한 점에서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워졌다"며 "웹툰·웹소설산업에서 유통업자가 제작업자를 겸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이를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 규제가산업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고.


작가 800명, 이용자 10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대면조사, 표적집단면접법(FGI)과 개별심층인터뷰(IDI) 등으로 이뤄졌다.


2023년웹툰산업매출액 규모는 전년 대비 19.


7% 성장한 2조1890억 원을 기록하며, 실태조사를 시작한 2018년 이래 6년간 지속적으로.


웹툰산업의 실태를 조사한 ‘2024웹툰산업실태조사’를 발간했다.


‘2024웹툰산업실태조사’ 표지(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웹툰산업실태조사는 △사업체 △작가 △불법유통 실태조사로 이루어졌다.


웹툰사업체(플랫폼, CP 등) 160개소, 작가 800명, 이용자.


애니메이션 시즌2도 제작에 들어갔다.


이처럼 인기웹툰IP를 다른 장르로 확장하는 사례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24웹툰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올해 ‘웹툰을 활용한 2차 저작물로의 IP 확장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한 비율은 80.


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4웹툰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2023년 K웹툰산업.


웹툰산업실태조사는 ▲사업체 ▲작가 ▲불법유통.


6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문제는웹툰산업의 불법 복제 피해 규모도 함께 성장했다는 것이다.


지난해웹툰산업의 불법 복제로 인한 피해 규모는 약 4465억원으로 전년 대비 533억원(13.


한국이웹툰종주국으로서 해외 시장에서도.


https://hiceleb.co.kr/


조사를 시작한 2017년 이후 매출 규모는 6년 연속 증가했다.


웹툰산업규모 추정치 표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