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여파로 올해 설 명절 선물은
경기 불황과고물가등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여파로 올해 설 명절 선물은 '가성비' 위주의 실용적인 소비가 주를 이룰 것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오늘(2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설 명절 소비 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국내 정치불안, 경기불황,고물가등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올해 설 명절은 가성비 위주의 실용적인 소비를 할 것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전국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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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10일~13일 전국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
설 선물을 고를때도 '가성비(가격대비성능)'를 최우선시할 것이란 응답이 많았다.
대한상공회의소가 22일 발표한 전국.
치킨, 피자 등 일반적으로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제품들까지 1인용으로 나오는 추세다.
고물가장기화, 1인가구 증가 등이 맞물려 생긴 변화다.
[사진=교촌에프앤비] 20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
프랜차이즈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스틱커피와 캡슐커피 등도 가성비 경쟁에 나서고 있다.
싸다고 유명한 정육점에선 2만3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이커머스와 비교해도 전통시장이 최저가로 나타난 품목이 가장 많았다.
고물가부담에 발품을 팔면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차례상을 차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색나물에 재료를 각 100g 단위로 가격을.
국학진흥원 제공 설에 차례를 지내겠다는 가구가 2가구중 1가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간소하게 지내려는 추세 속에고물가까지 겹치면서 차례용 농산물 구매는 뚜렷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
농촌진흥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비자 패널 1천.
계속되는 물가 압박으로 실속형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흐름이 강화되고 있는.
4%는 ‘지난해와 변동 없음’이라고 답했다.
지출을 줄이는 이유를 복수 응답으로 물으니 ‘지속되는고물가’(58.
7%), ‘가계부채 증가’(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