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농도는 동풍 유입에 따른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 영향으로 대기질이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낮 최고기온은 7∼10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농도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전주기상지청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
낮 최고기온은 태안 8도, 세종·천안·아산·서산·당진·계룡·금산·서천·예산·청양·홍성 9도, 대전·공주·논산·보령·부여 10도로 예상됐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미세먼지수치는 오전 '보통', 오후 '좋음' 이다.
울진 7도, 영주 8도, 포항 9도, 대구 10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중부 앞바다 1~3m, 먼 바다에 1~3m로 일겠다.
미세먼지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경북 동해안에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 앵커멘트 】 청정한 동풍이 유입되면서미세먼지가 사라졌지만, 오늘(24일) 밤 동해안을 시작으로 많은 눈이 옵니다.
27일 귀성길에는 전국적인 폭설이 예상되고, 설날인 29일부터는 영하 10도 안팎으로 기온이 뚝 떨어집니다.
24일 기상청 지정 협력기관 고려대기환경연구소가 공개한 미국해양대기청(NOAA) 위성 자료(오전 11시22분 기준)를 보면 중국에서 발원한 대기오염 물질이.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도시숲은 공기 중의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차단해 주변 도심에 비해 평균.
전국 17개 시·도에 도시숲 197곳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도시숲은 공기 중의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차단해 주변 도심에 비해 평균적으로미세먼지(PM10) 농도는 25.
광주광역시는 관계 기관과 함께 24일 광주송정역 일원에서 '제6차미세먼지계절관리제 안내 캠페인'을 벌였다.
광주광역시 제공 최근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가운데 오는 3월까지 고농도미세먼지의 잦은 발생이 예상되면서 광주시가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시민.
국내외 다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홍삼은 신종플루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 조지아주립대 연구에 따르면, 홍삼을 투여한 실험군은 바이러스 수가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