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 걸려 있다”고 말했다.
많은 것이 걸려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반적인 관세 조처는 기업 비용을 높이고 노동자와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다”며 “관세는 불필요한 경제적 혼란을 일으키고 인플레이션을 유발한다.
모든 측면에서 해롭다”고 덧붙였다.
유럽연합도 나름의 대응 방안을.
[앵커] 캐나다와 멕시코, 중국에 현지 시각 4일 0시부터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은유럽연합차례라고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가 발효되기 전 캐나다와 멕시코 정상과 통화를 하겠다고 했는데, 교역국들을 향해 조목조목.
AI 산업을 키우기 위해 초대형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규제 문턱을 크게 낮추겠다는 계획이다.
경우 단호히 대응하겠다면서, 무역 갈등으로 세계를 나누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리포트] "유럽연합이 미국의 석유와 가스를 대규모로 구매하지 않는다면, 끝장을 볼 때까지 관세를 부과하겠다".
유럽연합이 대미 무역에서 흑자.
유럽연합, EU가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연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현지시간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EU 외교장관 회의를 열고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다시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칼라스 고위대표는 "러시아가 전쟁.
전기차 캐즘이 장기화되면서유럽시장 전반적인 산업 수요도 감소하고 있다.
2024년유럽연합(EU)과유럽자유무역연합(EFTA) 그리고 영국까지 포함한유럽경상용차 판매는 1296만3614대로 전년 대비 0.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25%, 중국에 10% 관세를 각각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자유럽에서도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부당한 관세가 부과될 경우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레아 쥐버르 EU 집행위 경쟁담당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
2일 로이터와 CNBC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캐나다와 멕시코 수입품에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