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수를 두고 장외 여론전에 나

 

이용자 수를 두고 장외 여론전에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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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중국 간 인공지능(AI) 경쟁이가열되는 가운데 양국의 대표 생성형AI서비스인 챗GPT와 딥시크가 이용자 수를 두고 장외 여론전에 나섰다.


브래드 라이트캡오픈AI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20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전문 케이블방송인 CNBC와 인터뷰를 갖고 “이달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 수.


◆AI경쟁 고성능 도구 개발 촉발…안전성 도외시 기술 기업 행태 비난 인공지능 경쟁은 챗GPT와 비슷한 기능을 하고 미국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을 놀라게 한 라이벌 제품 딥시크(DeepSeek)의 출시로 한층가열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오픈AI는 딥시크와 연계된 그룹이 챗GPT의 API 데이터를.


2025년 매출은 116억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오픈 AI는 20일 주간 사용자수가 4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3개월도 안돼 33%가 증가한 수치다.


이같은 성장은 딥시크 등오픈소스 모델과의 경쟁이가열되는 가운데 이뤄졌다.


심지어AI판독 결과 '가짜'로 판명됐다는 터무니없는 주장까지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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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아가 한 유튜버는 "승환아, 나랑 내기할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이들은 "이승환이 오전 7시(현지 시간)에 인스타그램에 버거를 먹는 사진을 올렸지만, 해당 매장의오픈시간은 11시"라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일론 머스크의 xAI와 중국의 딥시크도 인재 영입전에 본격 뛰어들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은 서로AI인력을 데려가며 경쟁이가열되고 있다.


지난해 9월오픈AI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자리에서 돌연 사임한 미라 무라티는 최근 싱킹 머신 랩을 설립했다.


그는 회사 전체 인력의 절반 이상을.


카카오는 원래오픈마켓 수수료도 그 정도 한다는 입장이다.


8% 정도를 수수료로 받는다.


쿠팡과 네이버, L페이 등 록인(lock in) 효과를 노리는 멤버십 경쟁이가열되고 있다.


구글 점유율 35%, 다음은 4%.


네이버 점유율이 55%까지.


AI영향력 확대 서방은 규제 개도국은 수용 미국 중심AI질서 흔드는 중국 중국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가 글로벌AI시장의 주도권 싸움을가열시키.


AI반도체 공급망을 쥐고 있는 미국과 고성능오픈소스AI모델을 내세운 중국 간 경쟁이 심화될수록AI시장의 양극화는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다.


등과 ‘AI안정적 경쟁국’으로 분류됐다.


그럼에도 정부는 2027년AIG3 수사(修辭)를 되뇌는 형국이다.


신냉전 속가열되는 미중 패권 전쟁의 초점은.


중국의 딥시크 R1 모델이 지난달 가성비와 성능 측면에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자 일론 머스크의 xAI가 18일 “오픈AI·딥시크보다 우월하다”며 그록3.


AI기술 경쟁이 최근 국가 간AI패권 경쟁으로까지 비화하고 있다.


각각 스타게이트와 딥시크 쇼크로 상징되는 미국과 중국의AI주도권 싸움이가열되는.


윤 이사는 “LLM을 가지고오픈AI가 각광받다보니 우리나라도 여기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LLM에 관해선 수익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며.


미국의오픈AI·구글, 중국의 딥시크 등과의AI패권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포석이다.


플랫폼법 규제가 강화되려는 움직임 속에서 한경협을 통해.


경기 불황 장기화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 고객을 확보하려는 경쟁이가열되는 모양새다.


[키워드 TOP 5] 해외 시장 진출,AI기술 혁신, 산업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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