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이사 부재 지적도 TSMC, 이사
사내이사에 CFO 대신 반도체 기술 전문가 국내 반도체 석학도 사외이사 후보에 선임 “기술경쟁력 복원, 시장 리더십 강화” 강조 베테랑 경영인·외국인 사외이사 부재 지적도 TSMC, 이사에 美·英 반도체 CEO들 포진 삼성전자 이사회는 신규사내이사후보에 전영현 부회장과 송재혁 사장, 신규 사외이사 후보에.
코웨이 이사회는 얼라인의 주주제안을 주총 의안으로 상정했으나 집중투표제를 도입할 경우사내이사와 사외이사를 구분해 적용한다는 의안을 함께 올렸다.
현재 9명인 코웨이 이사회는사내이사가 3명, 사외이사가 6명이다.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를 나눠서 집중투표제를 적용하면 한 번에 선임해야 하는.
특히 지난 12일 대주주인 수앤파트너스 주도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수앤파트너스 이전 최대주주이자사내이사로 자리했던 홍성혁 전 대표를 해임했다.
홍 전 대표는 단일 기업 투자 편중 등으로 한국거래소로부터 경영 능력 지적을 받았다.
또 자본금의 67%를 감소시키는 무상감자을 결의, 회계상 결손을.
◆사내이사에 전영현·송재혁 합류…신규 사외이사도 반도체 전문가 -먼저 삼성전자 이야깁니다.
지난 18일 열린 삼성전자 이사회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고요? -맞습니다.
이달 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부당합병·회계부정 의혹 2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아 등기이사 복귀 가능성이 제기됐기.
모녀 측인 송회장과 임주현 부회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OCI그룹과의 통합을 추진했지만, 형제 측인 임종훈 대표와 임종윤사내이사의 반대로 무산됐다.
당시 핵심 키맨은 개인 최대주주인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었다.
신 회장은 한미약품그룹의 창업자였던 임 회장의 고향 후배로 임 회장의 권유로.
소속사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강남경찰서는 세무조사로 추가 세금을 부과받은 사실 외에도사내이사로 있는 법인이 소규모 자본금으로 시작했음에도 단기간에 거액의 부동산을 구매한 의혹 등을 제기한 국민신문고 민원을 접수해 지난 20일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아인, 5개월 만에 석방…檢.
한편, 내달 개최되는 주주총회에서는 정관 변경과 함께사내이사‧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다뤄진다.
사내이사에는 황준하 현대건설 안전관리본부장(CSO), 사외에사에는 정문기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객원교수가 각각 재선임될 예정이다.
기타비상무이사 역시사내이사, 사외이사 등 다른 등기임원과 마찬가지로 경영 실태를 감시하는 책임이 부여돼 있다.
2023년 6월 금융위와 금감원은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상 내부통제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면서 이사회가 내부통제에 대한 최종적 책임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기타비상무이사는사내이사, 사외이사 등 다른 등기임원과 마찬가지로 경영 실태를 감시하는 책임이 부여돼 있다.
2023년 6월 금융위와 금감원은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상 내부통제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면서 이사회가 내부통제에 대한 최종적 책임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기타비상무이사 역시사내이사, 사외이사 등 다른 등기임원과 마찬가지로 경영 실태를 감시하는 책임이 부여돼 있다.
지난 2023년 6월 금융위와 금감원은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상 내부통제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면서 이사회가 내부통제에 대한 최종적 책임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