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점유율을 기록한하이센스가
3위에는 12% 점유율을 기록한하이센스가 자리했다.
LG전자는 10%로 4위에 머물렀다.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퀀텀닷 액정표시장치(QD-LCD), 미니 LED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TV 시장으로 좁혀도 삼성전자가 점유율 29%로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전년 동기 점유율 41%에서 큰 폭.
다만 2위인 중국 TCL 14%, 3위인하이센스가 12%를 차지하며 맹추격하는 상황이다.
LG전자는 전년 동기와 비슷한 10%의 점유율로 4위에 머물렀다.
지난해 4분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퀀텀닷 액정표시장치(QD-LCD)·미니 LED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급성장세를 탔다.
TV 출하량 2% 성장…TCL·하이센스, 미니 LED로 프리미엄 공략 작년 4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중국 기업이 1위인 삼성전자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LG전자를 제치며 입지를 다지는 모습이다.
27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작년 연간 TV 출하량은.
중국의하이센스는 지난해 116형 TV를 선보였으며, TCL도 115형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도 이에 맞서 초대형 TV 제품을 출시하며 대응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를 통해 15인치 초대형 화면을 갖춘 '슈퍼 빅 TV(Super Big TV)'를.
그렇지만 박지훈은 부담감을 커리어하이로 바꿨다.
2023~2024 정규리그에서 53경기 평균 28분 59초 출전에, 경기당 12.
또, 카굴랑안의 스피드와 패스센스를 제어하지 못했다.
쉽게 말해, 카굴랑안과 1대1을 압도하지 못했다.
정관장 벤치는 2쿼터 시작 3분 37초 만에.
중국에는 하이얼과 미디어, 그리,하이센스, 샤오미, 오포, 비보, 화웨이, 콩카, 스카이웍스, TCL 등 다양한 업체기업들이 있다.
이들은 14억 인구의 중국 내수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확보한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성공하고 있다.
가전 시장에서 주도권 다툼의 변곡점이 발생했다.
스마트폰 등 통신장비 선두주자 화웨이, 전기차·자율주행 개발 기업 BYD뿐 아니라 중국 TV 제조사하이센스·TCL 일렉트론도 딥시크 AI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독립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는 류싱량은 딥시크 AI가 로봇청소기에 탑재된다면 상당한 성능 개선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TCL의 경우 현지 유통업체와 협업을 맺고 115인치 초대형 TV 등을 앞세워 북아프리카 시장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하이센스는 이달 QD(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55·65인치 TV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예전에는 저가 제품을 중점적으로 앞세웠다면, 최근 들어서는 고사양 전략을 강화해 삼성·LG전자에.
26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중국 가전업체 TCL과하이센스의 75인치 이상 초대형 TV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은 지난해 각각 15%, 14.
2%에 불과했지만 4년만에 3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7%) 및 2위 LG전자(15.
1%)와 격차도 크게 줄었다.
"지난해 파리 올림픽을 다녀온 뒤 프랑스어로 'Merci beaucoup(메르씨 보꾸·대단히 감사합니다)'를 많이 쓰니까 팬들이센스있게 '멸치볶음'이라고.
김연경은 1일 정관장전, 6일 현대건설전(인천 삼산월드체육관), 11일 광주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전(광주 페퍼스타디움), 15일 김천 한국도로공사하이패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