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번호이동 가입자가 몰리지 않

 

에 번호이동 가입자가 몰리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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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회사에 번호이동 가입자가 몰리지 않도록판매장려금을 담합해 정했다는 이유에서다.


통신 3사는 공정위 결정에 크게 반발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지도를 따랐을 뿐”이라며 소송을 예고했다.


12일 공정위는 번호이동판매장려금담합 혐의로 SKT·KT·LG유플러스에 시정명령과 함께 총 1140억원가량의.


이들은판매장려금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인위적으로 시장 균형을 맞췄다.


특정 통신사의 가입자가 급증하면 스스로 장려금을 낮추거나, 다른 두 통신사가 장려금을 높여 이동을 제한했다.


이 과정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운영한 '시장상황반'을 통해 진행됐다.


이동통신 3사는 매일 모여.


3사가 2014년12월 대리점과 판매점에 과도한판매장려금을 지급한 행위에 대해 방통위는 단통법 위반이라고 보고 제재를 내렸다.


이후 3사는 법 준수를 위한 자율규제의 일환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시장상황반을 운영하며 번호이동 순증감 추이를 관찰했다.


[리포트] 고객을 더 유치해달라며 통신사가 휴대전화 판매점에 지급하는판매장려금.


이를 통해 가입자 유치에 출혈 경쟁을 벌이던 통신 3사는, 2014년 말 방송통신위원회의 제재를 받습니다.


[휴대전화 판매 점주/음성변조 : "고객들도 그걸(판매장려금) 보시고서 많이 움직이시겠죠.


http://www.bbnews.co.kr/


이들 3사는 2014년 12월 과도한판매장려금을 지급한 행위로 방송통신위원회의 제재를 받은 뒤 해당 법 준수를 위한 자율규제의 일환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시장상황반을 운영했다.


이후 각 사의 번호이동 상황,판매장려금수준 등 정보를 공유하며 2015년 11월께 각 사간 번호이동 가입자.


통신 3사 직원들은 이른바 '서초동 상황반'에 매일 출근하면서 번호이동 상황과판매장려금수준을 공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정 회사의 번호이동이 감소하면 다른 두 개 회사가판매장려금을 낮추는가 하면, 번호이동이 순증한 KT 담당자가 순감한 SK텔레콤 담당자에게 직접 사과한 일도 있었습니다.


이런 행위가 없었다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각 사가 경쟁을 했을 것이고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판매장려금규모가 더 늘어났을 것이라는 게 공정위 설명이다.


이통3사는 즉각 입장문을 내고 "방통위의 단통법 집행에 개별적으로 따랐을 뿐이고 담합은 없었다"며 "규제기관 간 규제 충돌로 불합리한 제재.


단통법은 고객 유치 경쟁 과열을 막기 위해 통신사가 지급하는판매장려금액수(최대 30만원)를 제한한다.


통신 3사는 단통법 시행 후 자율규제의 일환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함께 ‘서초동 시장 상황반’을 운영했다.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통신 3사는 2015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서초동.


통신 3사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7년간 시장상황반이라는 별도 조직을 통해 신규 가입자에게 지급하는판매장려금를 협의하며 번호이동 가입자 수를 조절해왔다는 혐의입니다.


가입자가 늘어난 통신사는판매장려금을 낮춰 가입자 유입을 줄이고 반대로 줄어든 통신사는판매장려금을 올려 가입자 수를.


SKT 426억, KT 330억, LGU+ 383억 공정위, 담합 장소 ‘서초동 상황반’ 지목 “판매장려금수준 조정해 번호이동 막아” 통신3사 “단통법 집행에 따랐다” 반박 尹 하명, 부처간 엇박자에 기업만 골병 대통령의 무리한 ‘하명’ 조사, 정부 부처 간 엇박자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공정거래위원회의 이동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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