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캐스터> 외신에 비친 한

 

외신캐스터> 외신에 비친 한

G test 0 1

박유진 외신캐스터> 외신에 비친 한국, 첫 번째 소식입니다.


24, 한국, 대미관세협상개시 한국과 미국이 본격적인관세인하협상에 돌입했습니다.


철강과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조선·에너지 분야도 핵심 의제로.


상무 스위첸 방문예약


동시에 한국 등 동맹국의 방위비 분담 문제는관세협상과는 별개로 다루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공개된 미 시사주간지 타임과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등 동맹을 방어하는 데 드는 비용을관세협상과는 별도 현안으로 다루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100일을 앞두고 타임지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머지않은 시점에 국가별로 공정한 가격의관세를 정할 것이라며.


향후 실무 논의에서도 원칙을 지키며 대응해 절차상 흠결이 없도록 하고 리스크도 최소화해야 할 것이다.


‘관세협상’ 성격을 띤 이번 회담에서 양측은 4개 의제를 중심으로 논의 범위를 좁히는 등협상의 기본 틀을 마련했고 다음 주부터 실무.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5일 타임 인터뷰에서 현재 진행 중인관세협상에 대해 "머지않은 미래의 특정 시점에 국가별로 공정한.


남영숙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 김태황 명지대 국제통상학과 교수, 이상환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 한-미 첫관세협상, 상호관세풀릴까? - 韓美 2+2 통상협의 1시간여 개최 - 정부, 한미 2+2 협의 결과 발표 - 상호관세율 25%에 변화 생길까? - 최상목.


비관세 조치와 환율 정책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방위비는 거론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관세협상과는 별개로 방위비 문제를 다룰 것을 시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군사(방위비) 문제는 우리가 논의하는 또.


더불어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권 도전을 위한 발판으로 미국과의관세협상을 무리하게 밀어붙이고 있다며 매국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민석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대행이 국익은 뒷전에 두고 대선 놀음으로관세협상.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한·미 2+2 통상협의’ 관련 합동브리핑을 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 사실상 '관세협상' 성격을 띤 24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서의 한·미 고위급 ‘2+2 통상협의’에서 한국이 무역 균형 추구 의지와 조선 중심의.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재 진행 중인관세협상에서는 "군 문제를 다루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위비와관세문제를 별도로 논의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되는데, 앞으로 우리나라와의협상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됩니다.

0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Cha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