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패턴의 예외는 ‘테러와의 전
전략적 패턴의 예외는 ‘테러와의 전쟁’이었다.
트럼프 행정부가 글로벌 패권국가로서 모범적 리더십을 포기하고 소위 ‘수퍼트럼피즘(super trumpism)’으로 대변되는 미국 우선주의 실현을 위해 미국의 모든 외교역량을 대대적으로 재편하는 것은 장기간 지속될.
다양성 존중, 이민 포용 등의 관용적 문화를 근절하려는 시도 자체가 시대적 역행이라는 시각인 셈이다.
매카시즘 향기 풍기는트럼피즘1950년 미국 상원의원 조지프 레이먼드 매카시는 공산주의자를 미국 사회에서 뿌리 뽑아야 한다며 엘리트 대학과 노동조합.
1960년생/ 고려대 물리학과/ 시카고대 경제학 석박사 통합과정 수료/ 1998년 SK 대표이사 회장(현)/ 2015년 한국고등교육재단 이사장(현)/ 2016년 대한핸드볼협회장(현)/ 2018년 최종현학술원 이사장(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현) 본원적 경쟁력.
15일 니어재단이 '트럼프 2기 행정부 100일, 분석과 향후 전망'을 주제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특별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를 향해 관세의 칼날을 겨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100일을 앞두고 각국이 대응 전략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국가별 양자 협상으로 미국 내 생산과 투자액을 숫자로 보여주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다는 믿음이 확고하다.
트럼피즘이 시험대에 오른 것은 맞지만 우리는 최악의 경우에 대비해야 한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미국 관세는 국난”이라며 정상.
28일 대면 및 이메일로 이뤄진 문화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이 같은 정책적 변화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임기 이후에도 ‘트럼피즘’(트럼프주의)이라는 글로벌 통상·무역·경제 분야의 새로운 시대사조로 지속할 양상인 만큼 장기적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
통상·경제 전문가들이 트럼프식 외교 모델은 기존 가치동맹 기반과는 다름에 공감하며 트럼프 2기가 본격화하고 있는 '패키지 딜'에 한국판 패키지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니어재단은 어제(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 100일을 맞이.
미국의, 미국에 의한, 미국을 위한 세계!' 올해 1월 출범한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정책 기조를 이같이 요약할 수 있다.
0' 창궐 속에서 세계는 불안에 떨고 있다.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운 트럼프는 기존 국제질서 해체를 추구한다.
그가 추구하고 집행했던 이념과 정책들, “아메리카 퍼스트”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구호로 상징되는 ‘트럼피즘’이 자국뿐 아니라 국제사회에 또다시 커다란 갈등과 격변을 예고하고 있어서다.
트럼피즘은 2016년 미국 대선 때 주요 언론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