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역과 관심지역을 지정했다.
ⓒ 정부는인구증감률, 출생률, 청년인구및 유소년 비율 등을 기준으로인구감소지역과 관심지역을 지정했다.
현재 경기도 내인구감소지역은 가평군과 연천군, 관심지역은 포천시와 동두천시다.
이들 4개 지역인구는 최근 5년간 평균 5.
최근 임채효 총학생회장과 함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조선대 제공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이인구감소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우크라이나 국기 색의 하트를 손에 들고 있다.
불가리아 국민과 우크라이나 난민들의 연대의지에도 불구하고 불가리아는 심각한인구감소로 범정부 대책을 논의 중이다.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빈집 관리 종합계획이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오늘(1일) 이같은 ‘범정부 빈집 관리 종합계획’을 최상목 부총리 주재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했습니다.
수언 시장과 송인헌 괴산군수, 협약식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와인구감소지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지방소멸 위기 극복, 지역 균형·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일 출판사 렛츠북에 따르면 최근 대한민국의 복합적 위기를 분석하고 극복 방향을 제시하는 책 '침몰하는 한국, 생존을 위한 선택'이 출간됐다.
인구감소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저가 주택을 구입할 경우 취득세 절반을 감면해주는 정책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다.
주택 구입 비용을 줄이고 생활인구유입을 촉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대구시는 무주택자 또는 1가구 1주택자가 군위군에서 3억.
28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이재준(오른쪽) 경기 수원시장과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인구감소지역 및 특례시 간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식’에서 서로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